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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발굴

지역에서 문제라고 생각되는 것에 대한 주장과 주장을
설명하는 부연설명을 기재해주세요.
주장

광주 도시 철도 2호선 공사 중 교통 및 소음으로 인한 주민들의 피해를 줄여야 한다.

부연설명

현재 광주 도심 곳곳에서 도시철도 2호선 공사를 하고 있다. 광주 시민들에게 교통의 편안함을 위해 도시철도를 개발하고 있으나 교통체증, 소음, 안전으로 인해 광주 시민들은 불안을 품게 되었다. 공사 도중에 차선 변경과 축소 등 차량 지정제로 인해 평상시에 운전자에게 혼란을 주어 운전에 불편함과 실제 교통사고로 이어지고 있다. 임시 버스정류장이 도시 한복판 설치 및 서행 구간 내 무단횡단이 보행자의 안전에 위협을 받고 있다. 특히 상무지구 일부 구간은 갑작스러운 차선 변경으로 위협상황이 벌어지고 있으며, 출퇴근 시간에 교통체증으로 인해 문제가 있다. 이러한 개발로 인한 문제들을 하루빨리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해결할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위치

61999

광주 서구 상무대로 760 (마륵동,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사 중인 광주도시철도공사

구성원
  • 팀명

    ABC Marketing

  • 팀장

    강유나

  • 팀원

    안지희, 강민채, 전주이, 류시원

주장의 객관적 근거를 기재해주세요.
근거1

광주 도시 철도 2호선 1단계 토목공사장 주변에 설치된 임시 버스 정류장으로 인해 시민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다. 정류소가 차도와 맞닿아 있어 교통사고 위협이 높아지고 있으며. 대로변에 임시 정류장이 있지만 시민들은 차도 가까이 나와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 임시 버스정류장은 GPS가 설치가 안돼 착예정시간도 알기 힘들며 의자, 지붕, 알림판도 없어 시민들의 한동안 불편이 지속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임시 정류장 보완이 필요하다.

근거2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사가 3년째 이어지면서 도심 곳곳이 차량 통행을 통제해 교통체증이 일상이다. 지난 2019년 첫 가게를 뜬 이래 수년째 이어진 불편함과 공사 기간 부실 예측과 사업비 부족으로 정식 개통이 3~5년 이상 늦어지면서 더욱 시민들의 원성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1단계 공사가 6개로 나눠 실시하는 중이고, 이 도로 구간은 상무지구 구간이며 유동 인구가 많은 상무지구 구간으로 출퇴근 시간에 차량이 멈추기를 반복하며 서행하며, 갑작스러운 차선 변경으로 인해 위험했던 상황도 있다.

근거3

광주 도시철도 공사 중 안정 교통, 소음 등으로 피해가 커지면서 각종 민원이 잇따르고 있다. 최근 이후 27개월 동안 공식 민원 678건 접수가 되었다. 1년 새 117년(2020년 도)에서 520년(2021년도) 건으로 공사 구간이 늘어 본격화되면서 민원이 증가 추세가 되었다. 특히 교통 분야 민원은 차선 변경, 축소 등에 따른 차량 지청체, 사고 위험 우려 등 전해지고 있고, 실제 크고 작은 교통사고로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핸 6월 18일 오전 1시쯤에 서구 품암동 월드컵경기장 3공구 현장 주변 교차로에서는 임시로 바뀐 중앙선을 혼동한 SUV 차량이 역주행으로 마주 오던 택시를 들이받아 3명이 다쳤다. 소음과 분진으로 인해 민원도 증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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