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실록지리지

문제발굴

지역에서 문제라고 생각되는 것에 대한 주장과 주장을
설명하는 부연설명을 기재해주세요.
주장

부여군 공동브랜드인 굿뜨래를 홍보에 적극성을 가할 필요성이 있다.

부연설명

미래를 향해갈수록 모든 기술은 발전하고 있다. 최근 AI 기술은 대부분의 산업의 뜨거운 감자라 말할 수 있다. 농업 기술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과거엔 부여에서만 신선하게 재배할 수 있는 멜론, 양송이들이 AI스마트팜 기술들로 어디서나 재배가 가능하게 되었다.

필자는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부여의 특산품이 지속적으로 기억되게 하는 것이 근본적인 문제 해결법이라고 생각한다. 농업제품의 차별성이 있는 것도 중요하지만 좋은 마케팅으로 부여를 생각하면 자연스럽게 굿뜨래를 떠올리게 만드는 전략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위치

33160

충남 부여군 부여읍 가탑리 89 굿뜨래 홍보관

구성원
  • 이름김영현
해시태그
주장의 객관적 근거를 기재해주세요.
근거1

2022년 8월 서울시 통계를 보면, 2011년 29㏊(헥타르·1만㎡)이던 서울 도시농업 면적은 지난 5월 말 현재 218㏊로 7.5배가량 늘었다. 참여 인구도 4만5000여명에서 66만여명으로 15배 가까이 늘었다. 이처럼 지방에서 벗어나 서울지역에서도 농사 인구가 늘고 있다. 이는 곧 부여 굿뜨래의 상징성을 해칠 수 있는 사건이다.

근거2

축제의 대표 먹거리 프로그램인 ‘횡성한우 구이터’는 예년 규모보다 25% 증가한 최대 2000석 규모로 확대 설치해 방문객들의 편의를 증진키로 했다. 횡성과 같이 축제의 다양성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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