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에는 백제 금동대향로, 정림사지 오층석탑, 부소산성 등 많은 문화재가 있습니다. 부여에는 산딸기, 포도, 밤 등 다양한 특산품도 있습니다. 이러한 많은 문화재와 특산품을 이용하여 남녀노소, 봄, 여름, 가을, 겨울 상관 없이 즐길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봄에는 수학여행과 꽃놀이에 맞게 꽃꽂이 활동이나, 꽃차, 화전들을 만드는 쿠킹클래스를 개설합니다.
여름에는 방학맞아 오는 가족들과 농산물을 중점으로 농산물 수확, 화채, 오이냉국을 만드는 쿠킹클래스 활동을 합니다.
가을에는 수련회와 수학여행 오는 학생들을 위해 밤양갱만들기와 연등 만들기 체험을 합니다.
겨울에는 실내활동을 통해 연꽃빵을 만들고, 딸기잼을 만드는 활동을 합니다. 또한 계절 상관없이 모두가 즐길수 있도록 발굴 체험과 역사를 이용한 보드게임을 체험 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즐기고 부여에서의 관광에 만족도를 높여 재방문까지의 체험을 선사합니다.
부여의 관광객 수요에 따르면 작년 상반기 대비 48%증가, 전 코로나 대비 약10만명 증가의 통계를 가지고 있으며, 25-26년도 부여의 관광객수 목표는 500만명이다.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은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물하며, 폭 넓은 단위의 관광객까지 유입이 가능할 것이다.
근거2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에 중심으로 인해 어른들의 경험이 부족한 상태가 되며 다양한 프로그램은 모두가 부여에 호감을 가질수 있는 방향성이 될것 입니다.
근거의 출처를 보고서, 통계나 논문, 기사 등을 어디에서
찾았는지 URL을 기재해주세요
또는 직접 실시한 인터뷰, 설문조사, 관찰결과 등 직접 작성한
문서(hwp, doc, 메모장 등 텍스트 문서)를 업로드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