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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발굴

지역에서 문제라고 생각되는 것에 대한 주장과 주장을
설명하는 부연설명을 기재해주세요.
주장

창원시에 청년 인구 감소로 인해 창원시에 위치한
중소기업들의 경쟁력이 감소함에 따라 브랜드 인지도가 낮아져 청년들이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

부연설명

청년 인구가 감소하면 지역 경제의 중요한 일부분을 차지하는 노동력 공급이 줄어들게 되고 특히 중소기업은 대기업과 비교해 인재 유치에 있어 더 큰 어려움을 겪는다. 이로 인해 경쟁력 저하와 더불어 지역 내 중소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또한 낮아지게 된다. 즉 청년 인구가 줄어듦에 따라 중소기업들은 필요한 인재를 적시에 확보하지 못하고 이는 곧 생산성 저하 및 성장 둔화로 이어지며 그 결과로 기업의 이미지와 브랜드가 약화되어 청년층의 관심에서 멀어지게 된다.

위치

51490

경남 창원시 성산구 가양로 34 (가음동) 경남 성산구 마디미서로 60(상남동), 창원고용복지플러스센터 5층

구성원
  • 팀명

    메이드인창원

  • 팀장

    김도현

  • 팀원

    김나연,김태원,김도현, 김동현

해시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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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장의 객관적 근거를 기재해주세요.
근거1

인구 감소와 경제력 약화
청년 인구의 감소는 지역 경제에 직접적인 타격을 준다. 청년들이 줄어들면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 혁신을 추진할 인력이 부족해지고 이는 곧 중소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제한하게 된다. 창원시처럼 제조업 중심의 도시는 특히 청년 노동력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아 이러한 현상은 더 심각하게 나타날 수 있다.

근거2

중소기업의 인재 유치 어려움
대기업과 달리 중소기업은 비교적 낮은 급여와 복지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고 이로 인해 청년층은 중소기업보다는 대기업 또는 창업 등 다른 길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중소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저하로 이어진다. 이는 청년들이 해당 기업들에 대한 정보를 접할 기회가 줄어드는 결과를 낳게 된다.

근거3

지역적 한계와 산업 구조 변화
창원은 제조업 중심의 도시로서 기술 발달에 따라 자동화 및 디지털 전환이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중소기업들이 이를 신속하게 대응하지 못하면 청년들에게는 해당 기업이 구시대적이며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고 이는 자연스럽게 브랜드 인지도와 청년층의 관심 저하로 연결된다.

근거4

도시 이탈 현상과 창원시 중소기업의 입지 약화
청년층은 보다 나은 취업 기회나 교육, 생활 환경을 찾아 대도시로 이탈하는 경향이 있다. 창원시 역시 이러한 현상을 겪고 있으며 이는 중소기업들이 청년 인구 부족으로 인해 인력난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반영한다. 청년들이 떠나면 중소기업은 내부적으로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잃고 그로 인해 경쟁력과 브랜드 이미지가 약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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