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녹(green), 수(blue)의 네트워크 도시라는 이미지를 가지려 하지만 해당 이미지에 대한 브랜딩화가 되어있지 않아 시흥시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부족하다는 문제점이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차(tea)를 이용하여 녹색 이미지를 브랜딩화를 시도하고 시흥에 대한 녹색 이미지를 알린다.
시흥시는 바이오필릭시티라는 도시 계획을 접목해 자연과 유사한 방식으로 기능하도록 도시를 설계 중이며, 자연친화적인 활동과 문화를 많이 가지려는 것을 알 수 있다.
근거2
시흥시가 녹색 이미지를 가지려는 노력을 하는 반면 외부인들은 시흥시에 대해 시화국가산업단지와 같은 대형 산업단지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시흥의 녹색 이미지 브랜딩화가 부족하다는 점을 알 수 있다.
근거3
전라북도 고창군을 예로 든다면 고창군은 복분자를 고유의 맛과 품질로 브랜딩을 시도했다. '선연'은 고창의 자연환경을 상징하는 선운산과 연결되기에 이를 통해 지역을 성공적으로 브랜딩한 사례가 있다. 이와 같은 예시처럼 시흥시도 차(tea)를 이용해 지역에 대한 녹색이미지를 강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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