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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발굴

지역에서 문제라고 생각되는 것에 대한 주장과 주장을
설명하는 부연설명을 기재해주세요.
주장

목포 지역 교통 인프라는 낙후된 시설과 비효율적 노선 체계, 교통약자 접근성 부족 등으로 시민 불편이 크고, 도시 발전과 관광 활성화에 장애가 되고 있다.

부연설명

목포는 시내버스 노선이 과거에는 20개였으나 시민 불편과 운행 비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2025년부터 15개 노선으로 축소·재편성되었다. 하지만 구도심과 신도심 간 연결성 부족, 버스 운행 횟수 불충분 등 문제는 여전히 남아 있다. 또한 목포역과 역세권의 낙후는 대중교통 환승과 접근성을 저해하며, 장애인 등 교통약자에 대한 시설 개선이 시급한 상태이다. 시는 공영버스 도입, 스마트 승강장 설치 등 개선책을 추진 중이나 근본적인 교통 혁신과 연계된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

위치

58617

전남 목포시 영산로 533 (상동, 시외버스터미널 공영주차장) 버스터미널

구성원
  • 팀명

    일상목

  • 팀장

    강푸른

  • 팀원

    임세창, 박성완

주장의 객관적 근거를 기재해주세요.
근거1

2025년 목포시가 시행한 시내버스 노선 축소 개편으로 운행 효율성은 개선됐으나, 일부 노선의 배차 간격과 이용자 편의는 미흡하다는 시민 의견이 있다

근거2

목포역은 1970년대 설계 기준으로 승강장 높이, 주차장, 환승시설이 부족하며, 역세권이 원도심과 남항을 분리하여 접근성이 떨어진다.

근거3

목포시는 LED 행선지 안내판, 버스정보시스템(BIS), 냉난방 의자와 같은 인프라 개선 사업을 추진 중이나, 아직 버스 승강장, 노선 연결성 강화 등 수요자 중심 서비스 확대 필요성이 제기된다.

근거의 출처를 보고서, 통계나 논문, 기사 등을 어디에서
찾았는지 URL을 기재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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