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실록지리지

문제발굴

지역에서 문제라고 생각되는 것에 대한 주장과 주장을
설명하는 부연설명을 기재해주세요.
주장

전기차 수요증가로 인한 정책수립이 적극적으로 되어야 합니다.

부연설명

전기차가 RE100, 탄소제로, ESG 경영등 지구 환경보존에 발맞추어 장점이 부각되어 무조건적인 장려정책만 수립되어 실제적으로 향후 예상되는 문제점들은 등한시 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정책은 국민 모두의 보편,타당한 동의에 부합하게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방향으로 수립되어야 합니다
앞으로 많은 문제들이 야기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한 올바른 정책 수립이 요구됩니다

위치

35242

대전 서구 둔산로 100 (둔산동, 대전광역시청) 대전 전역

구성원
  • 팀명

    A-Brid

  • 팀장

    박준호

  • 팀원

    장백훈 강승지 안규민 남선우 임예성 나영진

주장의 객관적 근거를 기재해주세요.
근거1

1,전기사용량에 따른 환경오염문제

현재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고 환경오염배출물을 생산하지 않아 지구환경보호의 대안으로 인식되고 보급률도 상당히 증가되고 있지만 그에 따른 전기소비량 증가와 생산 문제에 대한 대안도 정책적으로 필요합니다. 수소차등 다양한 발굴이 필요합니다.

근거2

2.전기차 충전소 보급

장기적으로 현재 주유소와 같은 전기차 충전소를 정부에서 공모하여 충전시간이 긴 전기차 특성을 고려하여 효율적으로 대기하면서 충전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면 ,식사가 가능하다든지 남녀노소 공통적인 주제로 허투루 소모되지 않는 시간을 보내면서 충전할수 있는 공간으로 구축해야 합니다

근거3

3. 도전문제

일부 허용되지않은 건물등 타인의 건물주차장 혹은 아파트같은 장소에서 공용전기를 개인적으로 사용이 남발되지 않도록 사전에 정책적으로 법과 기준을 수립해야 합니다.

근거4

4.전기차 충전주차장 문제

장애인을 위한 주차장외에 전기차를 위한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는 거시적인 측면에서 역차별적인 발상이기도 하거니와 충전을 위한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충전완료후 이동 주차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차량한대가 너무 많은 시간을 차지하게 됩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차주에게 연락이 갈 수 있는 시스템, 충전완료후 유료주차비를 부과하는 방안도 시급하게 필요합니다.

근거의 출처를 보고서, 통계나 논문, 기사 등을 어디에서
찾았는지 URL을 기재해주세요
또는 직접 실시한 인터뷰, 설문조사, 관찰결과 등 직접 작성한
문서(hwp, doc, 메모장 등 텍스트 문서)를 업로드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