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혁신도시에 교육열과 기대수준이 원도심 학부모들에 비해 훨씬 높은 수도권 출신의 학부모들이 이주해옴에 따라 교육열과 기대수준의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면지역과 나주시내권은 학생 수 감소와 학교의 과소화 등 공동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고, 혁신도시에서는 과밀화가 진행되고 있다. 그렇다고 혁신도시의 만족도가 높은 것도 아니다.
지난 연말 광주전남연구원이 혁신도시 주민 1,113명을 대상으로 한 정주여건 만족도 조사에서 58.4%가 교육여건에 대해 불만(불만족 37%, 매우불만족 21.4%)을 표시했다.
출처 : 전남타임스(http://www.jntimes.kr)
근거2
전남 나주시는 지역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발전 인프라 구축을 위해 올해 관내 50개 초·중·고교 대상 29개 사업에 예산 71억원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중략)
방과 후 학습은 학교별 교육 여건을 고려한 특색 있고 차별화된 프로그램 발굴과 운영을 통해 혁신도시와 원도심, 중·소규모 학교 간 교육격차 해소에 주력한다
근거의 출처를 보고서, 통계나 논문, 기사 등을 어디에서
찾았는지 URL을 기재해주세요
또는 직접 실시한 인터뷰, 설문조사, 관찰결과 등 직접 작성한
문서(hwp, doc, 메모장 등 텍스트 문서)를 업로드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