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브랜딩 컨설팅을 통해 나주시 빛가람동의 상권을 부활시킬 수 있다.
나주 신도시 빛가람동엔 주말이 되면 동네가 텅 비는 주말 공동화 현상이 발생한다. 그 원인을 빛가람동 내 상가의 자체 경쟁력 부족으로 파악하였다. 이 문제를 나주 빛가람동에 알맞는 지역 브랜딩 컨설팅을 통해 해결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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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나주시 교육길 18 (빛가람동) 빛가람동
#나주 #지역브랜딩 #상권부활
나주 빛가람동의 상가에 방문해 인터뷰를 진행하였음. 한 고깃집을 방문해 주말에 오히려 매출이 감소하는 현상을 확인하였고, 그럼에도 붐비고 있는 빵집과 디저트 카페를 통해, 꾸준한 R&D를 통한 자체 브랜드가 확실한 상가는 매출을 주말에도 유지하고 있음을 확인함.
글로우서울은 서울 익선동의 브랜드화를 통해 도시를 재생시킨 좋은 사례임. 이를 벤치마킹하여 빛가람동에 알맞는 브랜드를 발굴 및 적용하고자 함.
전남상권분석시스템을 활용하여 주말의 매출이 부족한 사황임을 파악함.
인근도시 순천시의 조례호수공원의 경우 지역 활성화에 성공한 사례임. 이처럼 지역 자치 커뮤니티&상인회를 설립하는것이 최종 목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