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리단길의 10가지 문제점
흑석시장 인근의 상권이 형성되어 있는 거리, 통칭 '흑리단길'의 문제점을 10가지 측면에서 제시해보았다.
06980
서울 동작구 서달로12길 18 (흑석동) 흑리단길
#흑리단길
1. 부족한 마케팅 - '~리단길'의 이름으로 형성되어 있는 공식 sns 계정이나 홍보물이 존재하는 다른 '리단길'들에 비해 흑리단길은 이를 찾아 볼 수 없다. 2. 낙후된 건물 -상권이 존재하고 있는 건물들이 대부분 낙후되어 있어 미관상 부정적인 분위기를 준다. 3. 상권 활성화 시간 -주로 흑리단길에 위치한 가게들은 점심, 혹은 그보다 더 시간이 늦은 오후 시간대에 문을 열어 상권이 활성화 되는 시간이 한정되어 있다.
4. 모호한 정체성 -흑리단길의 브랜딩이 부족하다. 특산품이나 대표적으로 연상되는 이미지가 불확실하다. 5. 통행 -길의 폭이 너무 좁아 차의 통행이 불편한 것은 물론 사람들이 여럿 지나가기도 힘든 것이 문제이다. 6. 악취 -전반적으로 시설이 낙후되어 있기 때문에 길에서 악취가 난다. 7. 주차공간 -따로 주차를 할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
8. 공중화장실의 부재 -이용객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중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 9. 가로등 부족 -좁고 오래된 길이라 가로등이 필히 많아야 할 것 같지만 턱없이 부족하다. 10. 흡연 구역 -좁고 가게들이 몰려있는 길인데 흡연이 가능한 공간이 분리되어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