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과 보행이 혼재돼 연결 관계가 체계적이지 못하고 가로 경관과 시설활용에 불편함이 크다. 동리단길은 하루 평균 20여건, 한달 평균 100~150여건에 달하는 불법주정차 차량들이 적발되고 있으며 cctv와 이동식 차량 단속을 실시하는데도 문제가 나아지지 않고 있다. 인근 공영주차장만으로는 주차 수요를 감당하지 못해 어린이보호구역마저 차량이 난립하고 있다.
근거2
4-5년 사이 임대료가 5-6배가량 증가하여 지역 가게들이 문을 닫았다. 젠트리피케이션 때문이기도 하며, 골목이 상업화되며 초기의 색을 잃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현지 사업자들은 임대료 상승 원인 중 하나로 공공기관의 지역 개발 사업을 꼽고 있으나 이 사업은 90%가 도로 정비 등의 하드웨어만 쓰여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하진 못했다.
근거3
최근에 ‘가로 주택 정비 사업’이라는 이름으로 아파트 건립 공사가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다. 이는 젠트리피케이션 문제를 더욱 성장시킬 우려가 있을 뿐 아니라 골목길의 분위기를 해쳐 도시의 경쟁력을 축소시킨다. 행정 당국은 지방 소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서 인구 유입에만 최우선 가치를 두고 있는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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