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 온천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숫자가 계속 감소하고 있다. 하지만 관광객의 감소는 비단 온양 온천만의 문제가 아니며, 국내 온천 관광 전체에 새로운 전략이 필요한 상황이다. 온천 관광을 되살리기 위해서는 여행 수요가 많고 소비력이 강한 젊은 층(MZ세대)을 공략해야 한다.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노후화된 시설을 정비해 청결과 심미성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힐링'을 중심으로 한 관광 시설, 컨셉을 개발하고 이를 중점적으로 홍보해야 한다.
관광객의 감소는 비단 온양 온천만의 문제가 아니다. 국내 주요 온천 관광객이 역대 최저 수준까지 감소했다. 시설 노후화와 코로나19가 겹치면서 많은 온천시설들이 문을 닫고 있기 때문에 이 상황을 타개할 새로운 전략이 필요한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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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천 관광을 되살리기 위해서는 여행 수요가 많고 소비력이 강한 젊은 층을 공략해야 한다. 온천 관광 호텔은 시설이 노후되어 있으며 청결이나 심미적인 부분이 떨어지는데, 젊은 층들의 청결과 시각적인 부분에 대한 중요성을 고려하면 아주 큰 약점이므로 노후화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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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양 온천도 '힐링'에 집중한 관광 컨셉과 시설을 개발하고 이를 중심으로 마케팅을 진행해 MZ세대 관광객을 유치해야 한다. 국내 온천 관광 산업이 힘든 시기를 보내는 반면 일본의 료칸 여행을 찾는 한국인 관광객의 숫자는 오히려 늘고 있다. 가장 큰 차이를 꼽자면 잘 관리된 전통 가옥의 심미성과 아무것도 하지 않고 온전히 온천과 숙소, 음식을 즐기는 '힐링'의 존재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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